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馬耳 山
    여행기 & 여행 사진 2014. 3. 4. 16:36

     

    (馬耳 )

     

    전라북도 진안군에 있는 마이 산을 찾았다.

    두 봉우리가 ()의 귀를 닮았다고 하여 馬耳山이라고 이름을 붙였다고

    하는데 정작 말의 귀 모양은 주차장에서 못 보고 돌아오는 길 고속도로의 진안

    휴게소에서 제대로 볼 수 있었다.

     

    산은 생각보다 가파르지 않았으나 탐방 객의 편의를 위하여 만든 계단이 너무

    많았다. ‘북부 주차장에서 숫 마이 峰암 마이 峰사잇길을 지나 은수 寺

    塔 寺까지 갔다 되돌아 올 때까지 계단만 오르내렸다는 느낌이 들 정도다.

     

    역시하는 마음으로 주차료사찰 관람료를 따로 지불했다.

     

    馬耳 두 봉우리는 등산금지로 오르지도 못하고 은수 사에 도착할 때까지

    관람료가 무척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. ‘은수 사에서 불전을 내고 법고

    두드려 보고서야 조금 낫다.’는 생각이 들었고 탑 사에서 올망졸망한 탑들을

    보고서야 그래도 입장료 값은 하는구나…’하고 생각을 바꿀 수 있어 다행이었다.

     

    法鼓를 두드리며 소원도 빌어 보았다.

     

    탑 사에 이르는 길로 접어들자 ~’하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왔다.

    관광 사진에서도 여러 번 봤지만 올망 졸망한 탐들이 그렇게 신기할 수가 없었다.

    마이 산의 상징이 인줄 알았는데 馬耳 山의 상징은 馬耳고 塔 寺

    상징이었다.

     

    또 신기한 것은 마이모양의 거대한 봉우리가 한 개의 바위가 아니라 바위, 자갈,

    흙 등이 서로 뭉쳐져서 거대한 봉우리를 이루고 있는데 무슨 작용으로 그런 모양을

    만들었는지 궁금하기만 하다.

     

    봉우리 중간중간이 풍화작용으로 움푹 움푹 패여 있었는데 그 곳에도 돌탑 또는

    부처 님을 모셔 놓아 대단한 정성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.

    금당 寺는 다음 기회로 미루고 다시 주차장으로 발길을 돌렸다. 계단 옆의 조그만

    이름 모를 풀들이 2월말 참 바람에도 하얀 꽃을 피우고 있어 보는 눈을 조금 더

    즐겁게 해 주니 이런 기분에 산을 찾아 다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.

     

    사진 올립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'여행기 & 여행 사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중년 배낭여행 가이드  (0) 2014.03.27
    약산 島, 삼문山  (0) 2014.03.11
    浮石 寺  (0) 2014.02.24
    덕유산 '눈 꽃' 구경  (0) 2013.12.26
    대둔산  (0) 2013.12.10
Designed by Tistory.